의술과 예술의 만남

개인별 체형과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하여
철저한 수술 계획을 통하여 1:1 맞춤 수술을 진행합니다.

당신이 모르는 가슴성형 이야기

POINT 01

"배꼽가슴수술"

수술시간 짧고 (20분), 부작용 확률이 낮은 가슴 수술! 흉터걱정과 통증이 별로 없고 회복도 빨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
'배꼽을 통한 가슴수술'을 가장 먼저 이해 하시기 위해서 수술 후 우리 몸속에 들어갈 보형물에 대해 알아보신 후 넘어가세요.

이래도 코헤시브젤(코젤)을?
주의 배꼽가슴수술을 좋지 않게 설명하는 병원이 가끔 있다고 해요. 그곳에서는 이 수술을 잘하지 못하기 때문 아닐까요?

POINT 02

왜, 배꼽가슴성형 처럼
좋은 방법이 왜 널리
보급되지 않았을까요?

우선 이 수술이 솜씨 좋은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배꼽가슴수술은 김잉곤 박사(본원 원장)가 1992년 미국에서 개발된 방법을, 1993년 당시 한양대 의대 성형외과의 김잉곤 교수(현재 본원 원장)가 93년 이 수술을 도입한 이래 많은 성형외과 의사에게 이 방법을 전수하였고 대한 성형외과 학회에서도 여러 차례 특강을 했지만 (대한 성형외과 학회지 1996년 1월호 김잉곤 논문, 미용성형외과학 배꼽통한 내시경 가슴 확대수술 김잉곤 저 1998 군자출판사, 유방성흉술 김잉곤 저 2009 등) 대부분 기술을 완벽하게 습득하지 못할 정도로 숙련된 기술을 요하는 수술입니다.

배꼽가슴성형은 어느정도 능숙하게 잘 하려면 아주 긴 수련의 시간(long,long learning curve)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leel(2000), Dowden(2001)에 의하면, 만일 이러한 수련을 충분히 쌓지 않고 배꼽가슴수술을 시도하게 되면 좋은 수술 결과를 결코 얻기가 어려우며 이로 인하여 결국 배꼽가슴수술보다는 차라리 기존의 방법으로 수술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배꼽가슴성형이 등장한지 15년이 넘게 경과하였으나 배꼽가슴수술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할 정도로 수술을 잘 해낼 수 있는 의사가 아직도 많지 않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POINT 03

가슴확대수술 - 전통적인 방법들

자, 이제 유방확대의 히스토리를 살펴보도록 하죠. 겨드랑이 절개의 문제점과 더불어 기존 수술들에 대한 지식을 쌓아보도록 합시다.
유방 확대수술은 가슴에 인공 삽입물을 넣어 가슴을 크게 해주는 수술인데, 일반적으로 인공 삽입물로는 실리콘 백에 생리식염수를 채운 것을 사용합니다.
확대 수술 후 가슴의 크기는 보통 1~2컵 정도 증가하게 되고 수술을 받은 후에도 임신과 수유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유륜절개

밑선절개

겨드랑이절개

유방 확대수술은 절개 부위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집니다.
초기에는 젖가슴 밑, 젖꽃판 주위를 절개하거나 가로질러 절개하는 방법 등이 많이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거의 쓰이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가슴에 보기 싫은 큰 흉터가 남아 미용 상 아주 보기 싫게 될 뿐만 아니라, 젖가슴 조직에 손상이 가해져 수유에 지장이 있거나 젖꼭지의 감각이 소실되고 수술 후에 통증이 남는 등 단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 후 이런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겨드랑이 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방법이 1980년대에 개발되었고, 현재도 많은 병원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수술 흉터를 다소 감출 수 있고(흉터가 겨드랑이에 남으므로), 젖가슴 조직 손상을 줄이고 젖꼭지 감각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젖가슴 절개보다는 발전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러나 겨드랑이 수술법에도 큰 단점이 있는데, 어깨로 가는 근육 밑을 절개하기 때문에 수술 후 통증이 오래가고, 어깨를 움직이기가 매우 불편하여 일상 생활에 지장이 없어지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가슴에 혈액이 고이면 빠져나갈 곳이 없어 혈종의 발생률이 높아지는 위험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흉터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겨드랑이에 감추는 것일 뿐이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목욕탕에서 눈여겨보면 수술한 사람을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흉터가 남게 된다는 것도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